[애니 리뷰] 하이큐 - 김연경 선수가 인정한 배구애니
오늘 리뷰할 애니는 "하이큐"입니다. 유튜브에서 김연경 선수가 하이큐를 리뷰하면서 더 유명해진 애니이지만 기존에도 매우 잘 만든 스포츠 애니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던 애니메이션입니다. 실제 배구를 경험했던 사람이 이 작품을 만들었기 때문에 배구에 대해 더 자세한 부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실제 배구와 비슷한 부분에서 만화적인 부분을 더 넣어 재미를 더한 것이 매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역시 주인공은 사기적인 능력을 가지면 더 재밌는 것 같네요.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보고 몇 가지 느낀 점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구 액션
일단 배구 게임을 묘사하는 장면에서 너무나도 잘 만들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실제 배구와 비슷하다는 것뿐만 아니라 배구공을 치고받고 하는 모습을 매우 세세하게 묘사하면서 긴장감 있게 경기를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배구를 모르더라도 보면서 배구를 알아갈 수 있고 화려한 액션으로 흥미도 떨어질 리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2. 재밌는 스토리
하이큐는 좋은 배구 액션을 보여주고 있는데, 유명한 이유는 단순히 이뿐만이 아닙니다. 주인공들이 들어가 있는 고등학교는 주변 고등학교들과 라이벌 관계구도를 가지고 있으며, 계속해서 이들과 맞붙습니다. 스토리 상에서도 다시 한번 붙는 팀들과는 맞춤 전략을 세우는 등의 모습이 나오면서 흥미롭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스스로 발전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계속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지 지켜보게 되고 주인공이 성장할 때마다 게임이 더 흥미로워졌습니다. 주인공의 성장 스토리도 스토리에서 주목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하이큐는 스포츠 애니에서 가장 잘 만든 애니에 속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총점
★★★★★ 5.0/5.0(명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