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도별 애니 모음/2020년 애니 장르별 모음(명작포함)

2020 꼭 봐야할 애니, 명작 애니 추천 TOP 10!

by 매일글쓰기 2021. 8. 18.
반응형

2020 꼭 봐야 할 애니, 명작 애니 추천 TOP 10!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도 애니메이션이면서 동시에 꼭 봐야 할 애니, 명작 애니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0가지 애니메이션을 뽑아 봤는데요, 이는 2020년도 작품이면서 재미있게 본 애니입니다. 다만 한 해에서만 뽑다 보니 명작에는 못 미쳐도 개인적으로 재밌게 볼만한 애니를 함께 뽑아봤습니다. 바로 살펴보시겠습니다.

 

1. 극장판 귀멸의칼날, 무한열차편

극장판 귀멸의칼날, 무한열차편 사진
극장판 귀멸의칼날, 무한열차편

줄거리: 혈귀로 변해버린 여동생을 인간으로 되돌릴 단서를 찾아 비밀조직 귀살대에 들어간 탄지로는 젠이츠, 이노스케와 새로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무한열차에 탑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무한열차에 귀살대 최강의 검사 염주 '렌고쿠'가 함께 하는데요, 염주와 주인공이 함께 형귀와 싸우는 스토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벌써 보셨겠지만 단연코 명작 애니라고 할 수 있으며, 액션이 매우 화려합니다.

 

2. 너와 나의 최후의전장

너와 나의 최후의전장 사진
너와 나의 최후의전장

줄거리: 고도의 과학기술을 가진 제국과 마녀의 나라로 두려움의 대상이 된 네뷸리스 황청은 오랫동안 대립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사상 최연소로 제국 최고의 전력이 된 검사 이스카와 황청 최강인 얼음의 마녀 공주 엘리스리제가 대립하게 되는데요, 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먼치킨/로맨스 애니로 좋은 작화가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3. 다윈즈게임

다윈즈게임 사진
다윈즈게임

줄거리: 평범한 고교생인 스도우 카나메가 '다윈즈 게임'이라는 스마트폰 앱의 초대 매일을 받아 게임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다양한 액션을 필두로 주인공의 추리 능력 또한 재미가 있습니다. 먼치킨 애니에 약간의 로맨스를 섞어 논 작품으로 추천할만한 애니입니다.

 

4.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방문자편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방문자편 사진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방문자편

줄거리: 마법과 고교의 열등생 2기라고 볼 수도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미국의 능력자와 관계된 이야기입니다. 1기와 마찬가지로 먼치킨이 가장 잘 부각되는 애니이면서 이번에는 액션신도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마왕학원의 부적합자

마왕학원의 부적합자 사진
마왕학원의 부적합자

줄거리: 마왕으로 군림하던 아노스 볼디고드가 기나긴 전쟁을 끝내기 위해 결계를 만들고 2천 년 뒤에 환생을 하기로 합니다. 그렇게 마왕이 현세에 오면서 발생하는 이야기로, 매우 먼치킨적 요소가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약간의 하렘도 있는데, 사실 스토리가 살짝 아쉬울 수 있지만 볼만한 애니이기에 추천드립니다.

 

6. 이드,인베이디드

이드,인베이디드 사진
이드,인베이디드

줄거리: 살의를 감지하는 시스템의 파일럿인 명탐정 사카이도가 가상세계 '이드'에 들어가 연쇄살인마를 쫓는 미스터리 애니메이션입니다. 추리/미스터리 애니 분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드리고 새롭게 흥미 있는 애니였습니다.

 

7. 이와카케루

이와카케루 사진
이와카케루

줄거리: 퍼즐 게임의 천재인 카사하라 코노미가 우연히 고등학교 입학을 하면서 클라이밍을 접하게 됩니다. 단순히 볼 때에 재미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최근 관심사인 스포츠 클라이밍을 잘 녹여내어 흥미롭게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의 능력도 사기적이기에 더 재밌습니다.

 

8. 주술회전

주술회전 사진
주술회전

줄거리: 경이로운 신체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이타도리 유지는 어느 날 학교에 잠들어 있던 주물의 봉인이 풀리면서 괴물과 마주치게 됩니다. 평범한 소년이 저주의 왕과 격돌하는데, 2020년 가장 핫했던 애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액션이 매우 뛰어난 명작 애니입니다.

 

9. 허구추리

허구추리 사진
허구추리

줄거리: 요괴들에게 지혜의 신으로 통하는 이와나가 코토코와 요괴 고기를 먹고 불사의 몸이 된 사쿠라가와 쿠로가 서로 협력하여 나나세 카린의 유령설을 파악해 나아가는 애니로, 미스터리/추리 장르입니다. 약간의 스릴러적인 모습이나 로맨스가 섞여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10. 런웨이에서 웃어줘

런웨이에서 웃어줘 사진
런웨이에서 웃어줘

줄거리: 신장 158cm임에도 파리 컬렉션 모델이라는 꿈을 가진 후지토 치유키와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같은 반 츠무라 이쿠토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각자의 어려움 속에서도 발전하는 모습 등이 볼만한 애니이며, 특별한 장르가 없지만 스토리가 괜찮은 애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