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도별 애니 모음/2020년 애니 장르별 모음(명작포함)

2020년도 미스터리/스릴러 애니 추천 BEST 4

by 매일글쓰기 2021. 8. 16.
반응형

2020년도 미스터리/스릴러 애니 추천 BEST 4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도 애니메이션이면서 동시에 미스터리 애니, 스릴러 애니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추리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자 쓴 글입니다. 4가지 애니메이션을 뽑아 봤는데요, 이는 2020년도 작품이면서 제가 재미있게 본 애니이고 미스터리/스릴러 장르와 관계된 애니입니다. 바로 살펴보시겠습니다.

 

1. 무능한 나나

무능한나나 사진
무능한 나나

줄거리: 전학생 히이라기 나나가 오면서 시작되는 스토리로 조금이라도 언급하면 스포일러가 가능하기 때문에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장르는 미스터리/스릴러 장르로 주인공들의 추리 싸움과 이를 둘러싼 배경을 풀어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인공들이 있는 학교는 능력자들의 집단으로 이곳이 왜 있는지 또한 추리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2. 허구추리

허구추리 사진
허구추리

줄거리: 요괴들에게 지혜의 신으로 통하는 이와나가 코토코와 요괴 고기를 먹고 불사의 몸이 된 사쿠라가와 쿠로가 의문의 사건들을 해결해나가는 애니입니다. 로맨스 적 요소도 포함되어있으며, 소개하는 미스터리 애니 중에서는 밸런스가 잘 잡힌 애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이드:인베이디드

이드:인베이디드 사진
이드:인베이디드

줄거리: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명탐정 사카이도는 살의를 감지하는 시스템의 파일럿으로서 가상세계 '이드'로 들어가 연쇄살인마를 쫓게 됩니다. 가상세계를 통해 현실세계에서 일어날 일을 알아내고 이를 추리하며 풀어가는 미스터리 애니메이션인데요, 잔인하다고 할 수 있는 살인마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스릴러적 요소도 있습니다.  이 애니는 특히 추리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글레이프니르

글레이프니르 사진
글레이프니르

줄거리: 평범한 고등학생 카가야 슈이치는 갑자기 어느 날 특이한 모습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그러한 주인공 앞에 한 소녀가 나타나면서 싸움의 시작이 열리는 애니인데요, 다양한 능력들을 통한 미스터리/스릴러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형에 들어가서 싸운다는 소재 때문인지 약간 수위가 높은 장면들도 나오는 애니입니다. 이상 2020년 볼만한 미스터리/스릴러 애니 추천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