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리뷰]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 최강 - 이세계 먼치킨!
오늘 리뷰할 애니는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 최강"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이 애니도 유명한 애니인데요, 먼치킨과 하렘 장르로 전형적으로 많이 나오는 애니메이션 장르입니다. 줄거리의 경우, 주인공을 포함한 반 통째로 신 에히트에 의해 이세계로 넘어오게 됩니다. 이들은 위기에 처한 인간족을 위해 싸우게 되는데 던전 공략 중 주인공이 반 친구에게 배신을 당하면서 이야기가 시작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이 애니에 스토리 부분을 채워주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만 19금 같은 부분이 좀 있습니다.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보고 몇 가지 느낀 점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뻔한 먼치킨, 하렘?
어떻게 보면 이 애니는 뻔한 먼치킨과 하렘 애니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강한 주인공이 있고 이 주위에 여자 캐릭터가 많이 나오는 전개는 너무 양산이 많이 돼서 재미를 감소시키기도 합니다. 그래도 주인공의 강함 자체가 단순하지 않은 것에 다른 점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주인공은 처음부터 강하지 않고 시련 속에서 강해져 갑니다. 처음부터 강하지 않은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다른 먼치킨 물과 좀 다르게 흘러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렘 쪽에서는 너무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음에도 분명한 로맨스 구도가 있는 관계가 있기 때문에 이 쪽도 흐지부지하지는 않아서 좋았습니다.
2. 스토리가 좋다.
그리고 가장 좋았던 것은 단순 양산형 애니로 만들어질 수 있는 이세계, 판타지, 하렘 애니임에도 불구하고 스토리가 탄탄한 편이라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2기도 예정되고 있는데요, 2기에서 스토리를 이어가면서 더 흥미롭게 진행할 것 같습니다. 스포가 될 수 있어서 조심스럽긴 한데, 던전의 비밀이라던지 등을 통해 스토리 전개도 흥미 있게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 쪽에서 그래도 좀 신경 쓴 편이라고 생각되었기에 점수는 후하게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총점
★★★★☆ 4.0/5.0(재밌는 애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