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스포츠

[애니 리뷰] 이와카케루! -Sport Climbing Girls- 무조건 보세요

by 매일글쓰기 2021. 8. 6.
반응형

[애니 리뷰] 이와카케루! -Sport Climbing Girls- 무조건 보세요

이와카케루 사진
이와카케루

오늘 리뷰할 애니는 "이와카케루! -Sport Climbing Girls"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아시지는 못할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포츠 클라이밍을 주제로 하는 스포츠 애니인데, 최근에서야 스포츠 클라이밍이 조금씩 알려지고 있는 상황이기에 많은 관심이 가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다만 지금 이 리뷰를 보시게 된다면,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포츠 애니인데, 색다른 종목을 소개하면서 스포츠 클라이밍에 대한 흥미도 생기고 애니 자체도 참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애니입니다.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보고 몇 가지 느낀 점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특별한 주인공

이번 애니는 스포츠 클라이밍을 주제로 하지만 주인공은 원래부터 이 스포츠를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주인공의 취미는 퍼즐 게임인데, 기가 막히게도 스포츠 클라이밍의 한 시합 규칙이 퍼즐 게임의 최고인 주인공에게 매우 좋은 시합 규칙입니다. 이 사기성을 통해 잘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런 주인공의 설정도 다음에 어떻게 주인공이 문제를 풀어나갈지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도록 만듭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이다 보니 접근이 어려울 수 있겠지만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 스포츠 클라이밍

애니를 보시게 되면, 스포츠 클라이밍이 3가지로 구성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찾아보니 정말 있는 규칙들이었는데요, 애니를 통해 경기에 대한 규칙들도 조금 알 수 있으며, 실제 클라이밍에도 흥미가 생겼습니다. 특히 다음에 시합 경기가 있다면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그만큼 이 종목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애니입니다. 배구에서 하이큐가 있었다면 스포츠 클라이밍에서는 이와카케루가 있다고 하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스포츠 애니에게 후한 점수를 주기 때문에 5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총점

★★★★★ 5.0/5.0(명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