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스포츠

[넷플릭스 애니 추천] 다이아몬드 에이스 - 매우 재밌는 야구 애니

by 매일글쓰기 2021. 8. 6.
반응형

[넷플릭스 애니 추천] 다이아몬드 에이스 - 매우 재밌는 야구 애니

다이아몬드 에이스 사진
다이아몬드 에이스

오늘 리뷰할 애니는 넷플릭스에 있는 스포츠 애니 "다이아몬드 에이스"입니다. 필자는 스포츠를 매우 좋아하고 특히 야구는 더 좋아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에서도 자주 찾아보는 편인데요, 다이아몬드 에이스는 그중에서도 가장 잘 만든 축에 속한다고 생각되는 애니입니다. 사실상 원아웃, 메이저 등과 가장 잘 야구를 표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 것 같습니다. 특히, 주인공인 사와무라 에이준이라는 인물의 능력 자체가 매우 신기한 편이기 때문에 흥미롭게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는 애니입니다.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보고 몇 가지 느낀 점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야구 세세한 연출

일단 야구 애니의 경우, 경기를 표현하다 보면 뻔하게 진행될 위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경기 자체가 흥미롭게 보일 수 있을지가 가장 중요할 것인데요, 다이아몬드 에이스는 경기 장면이 매우 재밌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투수들의 특징들과 멘털적인 부분을 잘 신경 썼으며, 타자들과의 대결 부분에서 심리적인 부분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팀만의 색깔들도 다양하고 그에 맞는 전술의 차이로 경기가 흥미롭게 진행됩니다. 최근에는 주인공이 매우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이면서 더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2. 현실적 표현

야구 애니를 만든다면 현실적인 부분을 스킵할 수도 있지만, 다이아몬드 에이스는 선수들의 실제 생활 관련해서도 많이 표현하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매일같이 스윙 연습을 하는 것과 강도 높은 훈련 등의 모습을 그려줌으로써 실제와 비슷하게 힘든 시간을 통해 더 실력이 향상하는 그림을 잘 그려냈습니다. 좀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느낌이었는데요, 주인공이라고 무조건 이기는 것도 아니었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포츠를 좋아하기에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추천드리는 애니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포츠 애니를 좋아하기에 5점을 주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총점

★★★★★ 5.0/5.0(명작)

반응형

댓글